패션디자인전공은 인문사회·자연과학·예술·디자인이 융합된 응용학문분야로, 패션디자인, 텍스타일디자인, 패션마케팅, 의복구성, 복식사, 패션일러스트레이션, 컴퓨터 패션디자인, 의류제품의 평가 등 의상학 전반에 걸쳐 이론과 실기 교육을 병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의류산업의 현장 견학, 전문가 세미나 및 특강을 통해 실무 감각을 익히고, 특화된 패션산업 인턴십 과정을 통해 예비 패션전문가를 육성하고 있습니다. 졸업 후에는 폭넓은 사고와 창의적 조형능력을 개발하여 국내외 패션산업에 공헌할 수 있는 전문 인력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합니다.
Special Features 특장점
'소통과 교류의 장이 되는 학년별 패션쇼' 다양한 학생활동을 통해 창의력 개발을 도모함으로써, 미래의 전문 패션인력으로의 자질을 키워 나가도록 합니다. 1학년에서는 패션의 기본기를 충실히 닦고, 각 학년별로 그동안 배운 것을 바탕으로 자신의 끼와 재능을 펼칠 수 있도록 학년별 패션쇼를 개최합니다. 2학년 퍼포먼스, 3학년 카니발 패션쇼를 통해 상상력과 표현력을 개발하고 있으며, 모든 역량이 결집된 4학년 졸업패션쇼를 통해 패션 전문가의 길을 열어 나갑니다. 재학생들은 매년 전국 단위의 각종 디자인 공모전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며, 탄탄한 실력을 대내외적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현장실습, 인턴십 및 산업체의 요구를 반영한 교육과정' 패션디자인전공에는 4명의 전임교수 외에 2명의 연구전담 및 2명의 산학전담교수와 7명의 겸임교수가 포진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다양성으로 차별화된 깊이 있는 전공교육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이론과 실무가 연계된 현장중심의 교육이 제공됩니다. 학생들이 지속적으로 패션산업현장을 체험하고, 패션실무를 익힐 수 있는 기회를 부여받을 수 있도록 활발한 산학협동이 이루어지는 것 또한 특징입니다.
Career and Employability 졸업 후 진로 및 진출 현황
- 디자이너
- -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패션디자이너, 텍스타일디자이너 등
- 경영
- - 패션머천다이저, 바이어, 비주얼머천다이저 등
- 기타
- - 기타패션스타일리스트, 칼라리스트, 모델리스트, 패션저널리스트 및 교육계 등
Employment present situation 최근 사회 진출 현황
- (주) 신원 패션디자이너 (2020 졸업)
- 꿈꾸는 사람들 패션 마케팅 (2020 졸업)
- (주)LAP 패션 마케팅 (2020 졸업)
- 르보이엔지 패션 마케팅 (2020 졸업)
- SURGERY(써저리) 패션디자이너 (2021 졸업)
- LF질스튜어트 패션디자이너 (2021 졸업)
- 이랜드 패션디자이너 (2021 졸업)
- OJOS(오호스) 패션디자이너 (2021 졸업)
- GGPX 패션디자이너 (2022 졸업)
- 시슬리 소재디자이너 (2022 졸업)
- BONO(보노) 속옷 디자이너 (2022 졸업)
- 신영 와코루 속옷 디자이너 (2022 졸업)
- 윌비스 패션 마케팅 (2022 졸업)
- 무신사 패션 마케팅 (2022 졸업)
- JEEP(지프) 패션 마케팅 (2022 졸업)
- 바쏘옴므 남성복 디자이너 (2022 졸업)